호주 일상 & 꿀팁

[호주 유학생] 대중교통 이용/고카드 구입/학생 등록 방법 (퀸즐랜드/골드코스트)

cornlee 2022. 3. 5. 15:42

원래 D-xx의 날짜를 붙여

블로그를 쓸려고 했는데

호주에 와서

친구는 없고,,,,

장도 다 봤고,,,,,

할 일이 없다!!!

결론적으로 날마다 새로운 이슈가

생기지 않으니 빼기로 했다ㅋㅋㅋ

그리고 할일을 만들어보기로ㅋㅋ

개강을 앞두고 수업할

학교 건물을 알아두기 위하여

트램을 이용하여 학교에 갔당

호주는 주에 따라서

교통카드가 다르다고 한다

나라가 크니

교통카드가 달라야 하는걸까...??

아직 주마다 교통카드가 다른 이유는

모르겠지만

퀸즐랜드가 사용하는 카드는

바로 '고카드'

요놈이다!!

연장자, 어른, 아이 그리고 할인카드마다

색깔이 다르다고 하는데

편의점에서 사면 색깔을 다르게 주나??

하튼, 나는 그냥 트램역에 있는

어른용 카드를 사서

저 파란색으로 카드를 받았다

이 기계를 이용하면 되고

카드 보증금 $10 + 충전할 금액을

결제하면 된다

카드와 현금 모두 가능하다

(카드는 나중에 편의점 반납 시 보증금 돌려받을 수 있음)

그래도 앱을 통해 학교를

인증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하루정도면 바로 인증이 완료됐다!

인증을 하는 방법은

'Translink'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방법은

가입 → My details → Active Concession Pass

에 정보를 입력하고 하루를

기다리면 된다!

그러데 여기서 유의할 점은!!

학교에서 내 정보에 호주 주소를

업데이트 했는지 여부이다!

나는 학교 아이디를 만들 때

호주 주소가 없어

호주 주소를 학교 홈페이지 detail에 적어놨다

그리고 그 사실도 까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연락이 왔다!

이때 알아차리고

학교 들어가서 주소를

호주 주소로 바꿔줬더니

다시 다음날

승인됐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었다!!

 

이제 반값에 트램을 탈 수 있게 됐다:)

그리고 고카드가 있다면

이제 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타기 전과 내린 후에

여기에 보이는 TAP↑

카드를 찍어주기만 하면 된다 ~

버스를 탈때는

뒷문으로 타야한다!

혼자 앞문에 서있다가 뻘줌하게

뒤로 갔음ㅋㅋㅋㅋ

그리고 버스는 한국처럼

타고나서 찍고

내릴 때도 찍어주면 된다~

또, 놀라운 점은 고카드는

환승이 된다!!

타고 온 방향도 상관없음

어플에서 history에 들어가면

탄 시간과 내린 시간

결제된 금액이 뜨는데

두번다 $0이 나간 것을 볼 수 있다!

고카드는 트램, 버스, 기차

다 된다고 하니 꼭꼭 필요한 필수템

가자마자 장만하세요~

+

생각보다 카드 찍었는지

검사 자주하니까

무임승차 하지 마세요~

 

반응형